[부산 아이랑] 부산 동래 온천 허심청 찜질방 방문 후기, 아이랑 주말에 놀러가기 좋은 곳
부산 허심청 찜질방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모드니입니다😃
지난 주말 성탄이와 함께 처음으로 찜질방에 다녀왔습니다. 어디를 갈지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허심청이 온천수가 있는 곳이니 피부에도 좋을 건 같아서 동래의 허심청을 다녀왔어요.
1️⃣ 입장료 및 운영시간

온천은 5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찜질방은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영업합니다. 주말이라 사람이 너무 많을까봐 걱정했는데 걱정보다는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가격은 주말은 성인 18000원, 어린이 7000원에 찜질방 이용료는 4000원 따로였어요. 계산은 나올 때 한꺼번에 하고 들어갈때는 열쇠만 받아서 가요.
🍯허심청 이용방법🍯
1. 입구에서 키 수령 (계산 X)
2. 목욕탕 입장
3. 찜질방 이용시 탈의실 내에서 찜질복 대여 밑 키로 계산
4. 음식 등 편의시설 키로 계산
5. 나올 때 키로 계산한 음식값, 편의시설이용 비용, 입장료 한꺼번에 계산
허심청 목욕탕
허심청 목욕탕을 처음 들어가보시면 "우와"소리가 절로 나와요. 저희 딸도 처음 들어가서 바로 "우와~ 엄마 여기 엄청 커~~"라고 했거든요ㅎㅎ
큰 돔형식의 내부가 개방감을 주면서 다양한 탕들이 있어요.


사진은 허심청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어요.
2층으로되어 있어서 야외의 노처탕도 있고 미니 풀장이 있어서 아이들이 튜브를 가지고 와서 놀기도 하더라구요.
저랑 성탄이도 이 탕 저 탕 돌아다니며 온천을 즐겼어요.


샤워칸이 많이 있는데도 사람이 많아서 기다렸다가 씻을 수 있었어요. 샤워용품은 바구니에 넣어서 한곳에 두었다가 탕에 들어가고 했습니다.
수건건과 샤워타올은 가져가서 쓸 수 있게 목욕탕 입구에 비치되어 있었고, 샴푸랑 바디 워시는 샤워기에 부착되어 있었어요. 참고하셔서 필요한 목욕용품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허심청 찜질방
탈의실에서 키를 찍고 찜질방 옷을 빌릴 수 있어요. 찜질방 입장료는 성인, 어린이 모두 4000원 입니다.
옷을 입고 드디어 찜질방으로 입장!!!


허심청의 찜질방은 그렇게 크지는 않아요. 아무래도 메인이 온천이다보니 찜질방은 황토 찜질방, 보석방, 아이스방 세군데 밖에 없어요. 그래도 이 방 저 방 왔다갔다하다보면 피곤한게 가시더라구요.


시간을 보낼 수 있게 책도 있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도 있어요.
(놀이방 앞에 가챠뽑기가 있어서 조심하셔야 함니다... 키 가지고 동전을 바꿀 수 있고 나중에 나갈때 바꾼 동전금액만큼 후정산 하시면 되요.)
스낵바
찜질방의 꽃은 간식이지요.



농심호텔 안에 있는 곳이다보니 과자와 라면 모두 농심ㅎㅎ 너구리가 우릴 반겨주더라구요.
계란 3개 2500원
핫바 2000원
식혜 4800원
아메리카노 4500원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니었어요. 식혜가 맛있었어요. 꼭 드세요~~
식당가


음식은 키를 가지고 키오스크로 주문하면되요.
찜질방하면 미역국이죠. 저희는 미역국이랑 라면을 먹었는데...
사진이 없군욤... 저 두 메뉴는 맛있었는데 옆에 참치 김밥 먹는 걸 봤는데. . 참치김밥은 비추에요. 밥이 너무 많고 김밥 속이 너무 부실하더라구요.
주말에 가니 확실히 아이들을 데리고 찜질방에 놀러온 가족들이 많더라구요. 성탄이도 이제 8살이되는데 생각보다 뜨거운 찜질방에서도 오래 있고 재미있어 했어요. 간식먹고 여기저기 왔다갔다하다보니 어느새 네시간 정도가 지났더라구요. 나와서 편의점에서 뚱바하나 사먹고 집에 오니 한 주 동안의 피로가 싹 가셨네요.
이번 주말에는 한번 아이와 부산의 허심청에서 찜질 한번 해보세요~
※저렇게 셋이서 간식먹고 점심먹고 했더니 9만원이 넘게 나왔습니다.
※ 주차는 허심청 찜질방 이용시 6시간 무료이용 가능합니다.
(온천만 이용시 4시간)